호주 뱅크시아파크 국제고교·할렛 코브 학교서 다양한 경험

청주중앙여고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 양성 체험학습에 참여해 애들레이드 대학교를 방문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청주중앙여고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 양성 체험학습에 참여해 애들레이드 대학교를 방문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이미숙)는 1, 2학년 학생 22명(인솔교사 3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호주 애들레이드의 뱅크시아파크 국제 고등학교(Banksia Park International High School)와 할렛 코브 학교(Hallett Cove School)에서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의 자질과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체험학습은 14일 간의 애들레이드 스터디 투어와 3일간의 시드니 문화 탐방으로 나눠 진행된다.

중앙여고 학생들은 방문 학교 정규수업 참여, 박물관·미술관·도서관 견학, 홈스테이,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방문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수연(2학년) 학생은 "이번 국제 체험학습으로 호주 친구들과 대화하며 영어 회화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됐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며 "한 단계 더 성장한 것 같아 기쁘고, 멋진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