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Do Walk, Do Walk)' 보건소 운영 프로그램 성과

진천군 걷기 행사 모습
진천군 걷기 행사 모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군민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걷기운동 프로그램을 2020년부터 4년간 운영한 결과 신체 활동률이 향상됨은 물론 걷기 실천율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진천군 2023년 걷기 실천율은 49.3%로 2020년(30.0%) 대비 19% 이상 증가했으며 전국 대비 1.4%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진천군보건소는 군민의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워크온 앱을 이용한 우리 동네 한바퀴 '뚜벅뚜벅(Do Walk, Do Walk)'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다.

워크온 앱 누적 가입자 수가 6천800여 명으로 충북에서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내 걷기, 운동, 비만 등 건강 동아리를 운영해 군민 건강생활 환경조성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진천군보건소는 동기부여를 위해 매월 10만 보 달성 도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달성자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해 걷기운동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박지민 소장은 "앞으로도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군민 건강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