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사진. /청양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사진. /청양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0일부터 3월 4일까지 14일간 상반기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생 모집에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5일까지 프로그램과 강사를 공개모집, 모두 52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수했다. 군은 이 중 우수프로그램 26개(대면 25개, 비대면 1개)를 선정했다.

수강생 모집 프로그램은 인문, 교양 분야의 스페인(人)문학, 화가들의 삶과 명화로 떠나는 인문 예술여행, 논어 이야기 등이다.

문화예술 분야의 비즈공예, 소묘와 수채화, 한국화 & 캘리그래피 등이다.

또 직업 능력 향상 분야에서는 화법(스피치) 지도사, 정리수납 전문가, 노인 인지 놀이 지도사 등이다.

군은 26개 프로그램을 3월 18일 개강해 7월 10일까지 10~15회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청양군 평생학습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평생교육팀(041-940-2859)에 문의하면 된다.

김필규 행정지원과장은 "참신하고 효율성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군민이 원하고 군민을 위한 평생학습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