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4일간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옥천군의회가 20일 제312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올해 90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23일까지 열리며,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의원발언 조치사항, 공모사업·업무협약 추진상황 등을 청취한다.

또한, 의원발의 및 옥천군에서 제출한 조례안 10건, 동의안 1건, 공유재산 관리계획 1건, 군 관리계획 결정 의견제시 1건 등 1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군정 현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이 이어진다. ▷20일 박한범 의원 '군민 건강을 위한 응급의료기관 지원에 대하여', 김외식 의원 '인구늘리기 정책에 대하여' 주제 발언이 있으며 ▷23일 이병우 의원 '교육발전 특구지정에 대하여' 5분자유 발언을 진행한다.

박한범 의장은 "이번 회기는 갑진년 첫 임시회로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을 검토하여 금년도 군정방향을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다"며 "금년도 의회와 집행부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민생을 보듬고 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의회는 올해 총 90일(정례회 2회 45일, 임시회 7회 45일)의 연간 의사일정을 정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옥천군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