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학교와 청주시가 주관하는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성과공유회가 21일 오송 H호텔 세종시티에서 개최됐다.
충청대학교와 청주시가 주관하는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성과공유회가 21일 오송 H호텔 세종시티에서 개최됐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청대학교와 청주시가 주관하는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성과공유회가 21일 오송 H호텔 세종시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JIKJI HiVE에서 충북형 HiVE로의 확대'를 주제로 컨소시엄 및 JIKJI 거버넌스와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차년도 HiVE사업 최종성과 발표, 청주시의 정주여건 개선 및 청년지원 정책 발표, 충북연구원의 충청북도 RISE정책 관련 발표, 항공기술교육협동조합 및 충북도립대학교의 사업성과 등을 공유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특화분야로 반도체전자과 PLC장비 도입, 항공자동차모빌리티과 항공 모의 비행 훈련장치 FTD 도입 등 최첨단 기자재 구축, 지역사회공헌 분야로 충북평생교육 공모사업(항공비파괴)운영 등 성과와 퇴근길아카데미사업 운영 및 학생교육을 통한 특화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을 성과로 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충북 RISE정책의 기본방향에 따른 충북형 HiVE사업의 확산과 RISE 사업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식항 충청대 HiVE사업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난 2년간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충북 지역의 고등직업교육 발전과 지역 사회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