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 소재 카페노리가 GS25와 손잡고 내 놓은 푸냥이푸딩젤리 편의점 젤리 매출 1위에 올랐다./GS25
충북 청주시 소재 카페노리가 GS25와 손잡고 내 놓은 푸냥이푸딩젤리 편의점 젤리 매출 1위에 올랐다./GS25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청주시 소재 카페노리가 GS25와 손잡고 내 놓은 푸냥이푸딩젤리 편의점 젤리 매출 1위에 올랐다.

21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8일부터 선보인 푸냥이푸딩젤리가 5천여 GS25 취급 매장에서 출시 즉시 단숨에 젤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품절 사태가 빚어졌다. 특히 부동의 매출 1위였던 하리보 골드바렌까지 밀어냈다.

푸냥이푸딩은 카페노리를 대표하는 디저트 메뉴다. 귀여운 고양이 모양 푸딩과 탄성으로 '흔들리는 고양이 푸딩' SNS 영상이 500만 뷰를 넘기며 큰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GS25 측은 지난해 11월에 이미 카페노리와 여러 차례 접촉 끝에 제휴 논의를 마치고 푸냥이푸딩젤리를 출시했다.

GS25는 이번 주부터 푸냥이푸딩젤리 생산량을 5배 수준으로 늘려 전국 모든 매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푸냥이푸딩젤리는 GS25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로 탄생했다.

키워드

#GS25 #카페노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