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맞춤형' 농업인 교육 사진/공주시
'수요자 맞춤형' 농업인 교육 사진/공주시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22일 지역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수요자 맞춤형 농업인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1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친데 이어 대추 교육을 시작으로 상시교육 일정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시민대학, 스마트 강소농 등 미래농업을 대비한 장기과정도 운영할 예정으로, 교육 만족도 95% 달성을 목표로 공주시 농업인의 역량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지난해 침수, 돌발해충 피해 등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했던 만큼 고품질 재배 기술과 더불어 이상기후 대처방안을 교육에 녹여 농업인 삶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의 발전, 치유농업의 확산 등 국제 흐름에 맞춰 스마트농업에 관한 교육도 강화했다.

200회 가량의 연간 교육과정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2024년도 공주시 농업인 교육 연간 계획 알림'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 비치된 홍보 책자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교육 문의 또는 신청은 농촌진흥과 역량개발팀(☏041-840-3518)으로 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목표 인원(2천800명)을 훌쩍 웃도는 약 4천명에 달하는 전문 농업 인력을 육성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