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안 ㈜카페인마케팅 대표가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인터넷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경협 충북지회 제공
이수안 ㈜카페인마케팅 대표가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인터넷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경협 충북지회 제공

[중부매일 이성현 기자] ㈜카페인마케팅이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인터넷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소프트웨어공제조합, 기업정보화연구센터, 전자신문이 공동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카페인마케팅은 그간 고객이 기업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웹·앱 페이지로 콘텐츠를 탑재, 관리하는 플랫폼을 별도 운영해왔다.

특히 SNS나 홈페이지, 쇼핑몰 등 필요에 따라 고객이 일일이 찾아 나서야 했던 개별 시스템을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제공했다.

해당 플랫폼은 충남중기청, 충북테크노파크, 충북연구원 등 기관이 수요기업에게 활용되고 있으며 기업의 제품 소개, 수출, 판매, 고객관리에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그 예로 앱으로 개발된 '충남중기' 지원사업 플랫폼은 지역 기업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정부지원사업과 관련 정보를 제공해 지역경제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수안 ㈜카페인마케팅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아갈 계획"이며 "이번 수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만큼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인마케팅은 홍보가 필요한 콘텐츠를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으로 쉽고 편하게 작성, 콘텐츠 제작부터 확산까지 마케팅 흐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밖에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관리,가공하여 통합 운영할 수 있는 모니터링 관리자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