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면 매일유업 영동공장 첫방문…건강정보·서비스 제공

영동군보건소는 23일 매곡면에 위치한 매일유업㈜ 영동공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 을 운영했다. / 영동군
영동군보건소는 23일 매곡면에 위치한 매일유업㈜ 영동공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 을 운영했다. / 영동군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영동군 보건소는 23일 매곡면에 위치한 매일유업㈜ 영동공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 을 운영했다.

통합이동건강교실은 바쁜 직장인들이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직장으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건강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건강행태개선을 유도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건강교실은 ▷건강생활실천(비만) ▷금연 및 절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모바일 앱(워크온) 챌린지 홍보 ▷폐활량 측정 및 금연 참여 신청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동금연클리닉 ▷혈압 · 혈당 현장 검진을 통한 만성질환 관리 ▷올바른 칫솔질 및 치주 질환 관리 교육은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군 보건소는 매일유업㈜ 영동공장을 시작으로 영동군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합이동건강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영동공장 관계자는 "직원들이 흡연 예방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의 건강을 챙겨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생활 실천을 통한 비만예방, 금연 · 절주 사업 등 보건소의 다양한 사업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