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부모 상담 방법 등 구성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충청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청주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249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충청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청주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249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충청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청주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249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충청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청주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249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원센터는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청주대학교 새천년종합정보관 4층에서 총 16시간 과정으로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부모 상담방법 ▷가정과 자연에서 아이돌봄 ▷변화되는 육아 트렌드 바로 알기 등 현장에서 아이돌보미 활동에 필요한 교육 과정 중심의 교육이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아이돌보미는 "교육을 통해 변화되는 육아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이다. 가정 등 아이돌봄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각 11개 시군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