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이남 최초 사학 위상·저력 되찾자" 강조

청주대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3일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열린 가운데 이선우 전임회장(왼쪽), 이태희 신임회장(가운데), 김윤배 총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3일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열린 가운데 이선우 전임회장(왼쪽), 이태희 신임회장(가운데), 김윤배 총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3일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열린 가운데 이선우 전임회장(왼쪽), 이태희 신임회장(가운데), 김윤배 총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 제32대 총동문회장에 이태희 회장이 취임했다.

청주대 총동문회는 지난 23일 오후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우리는 영원한 청대인'이란 제목으로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및 임시총회를 가졌다.

신임 이 회장은 "올해는 우리대학 개교 77주년이자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이 되는 중요한 한 해이기에, 모교와 동문회가 화합하고 일치단결하여 한강 이남 최초의 사학으로서 위상과 저력을 되찾아야 할 때"라며 "동문 사업자 간의 협력체계를 유도하고, 장학사업과 평생회원 확대, 나아가 지역·학과별 등 지회를 활성화해 활기찬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어 "'제구포신(除舊布新)'의 정신으로 역사와 전통을 이어 나가고자 애써주시는 김윤배 총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윤배 총장은 "올해는 공대 리모델링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학생이 가고 싶은 대학, 학부모가 보내고 싶은 대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동량을 키우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하겠다"며 "동문 여러분께서도 '세계로 나아가는 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교의 버팀목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청주대에서 경영학 학사와 석사를 취득했으며, 진주산업㈜ 창립 대표이사, ㈜엔이티 창립회장, 청주청원경찰발전협의회 의원, 충북아너소아이어티클럽 대표, 청주상공회의소 의원, 충청북도체육회 부회장, 바르게살기운동 청주시협의회장, 충청북도체조협회장, 충북리더스클럽 회장 등을 맡고 있다.

한편 청주대 총동문회는 앞으로 ▷평생회원 가입 확대 ▷동문 사업자 협력체계 유도 ▷동호회 활성화 ▷동문 야유회 개최 ▷동문회 임원 워크숍 개최 ▷동문 자녀 장학사업 확대 ▷단과대학, 지역, 직장, 여성동문회 활성화 ▷지회 지원사업 확대 ▷모교 재학생 활동 적극 지원 ▷동문 애·경사 위로 및 격려 ▷동문 간 화합 및 친목 도모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