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사 10개 업체 가입 승인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이한배·㈜미미식품 대표)는 26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50여 명의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괴산군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이한배·㈜미미식품 대표)는 26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50여 명의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기업경영인협의회(회장 이한배·㈜미미식품 대표)는 26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50여 명의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의 주요 안건으로는 23년도 결산감사와 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안이 상정됐으며, 신규가입 회원사 10개 업체에 대한 가입승인도 이뤄졌다. 또한,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예비계획수립, 괴산군 비즈니스센터 설립 등 주요 기업지원 관련 사업 추진 사항에 대한 홍보와 충북형 도시근로자 사업, 외국인 숙련기능인력 확대시행, 외국인 우수고용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이와함께 산업재해예방을 위해 강화되고 있는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을 위한 컨설팅 신청에 대한 안내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송인헌 군수는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을 반드시 추진해 근로자 전용주택을 확보하는 등 인력난에 직면한 기업에 즉각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라며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하시는 기업인 여러분께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기업경영인협의회는 괴산군 관내에 소재한 기업체로서 정례회의를 거쳐 회원의 자격을 부여하고 있으며 신규가입 승인 업체를 포함 85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