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한국타이어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 가치, 고객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항목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경영 능력, 재무건전성 등을 기반으로 국내 타이어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및 환경친화적 경영 등 최상위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톱티어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해온 결과, 전 세계 40여 개 브랜드 약 250여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프리미엄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출시하는 등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기차 특화 기술로 탄생한 '아이온'은 지난 2022년 5월 유럽을 시작으로 한국과 미국 등 주요 전기차 선진국 출시 이후 지난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 중국에까지 연착륙하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주류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 개발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써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아가겠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