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외래 진료비 중 본인부담금 10% 할인 '혜택'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유공납세자 의료비 지원을 위해 '금왕연합정형외과'(금왕읍)를 비롯 관내 8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음성군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유공납세자 의료비 지원을 위해 '금왕연합정형외과'(금왕읍)를 비롯 관내 8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음성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유공납세자 의료비 지원을 위해 관내 8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8개 의료기관은 ▷금왕연합정형외과(금왕읍) ▷베스트내과의원(맹동면) ▷서울연합의원(대소면) ▷서울혁신내과의원(맹동면) ▷조은내과의원(대소면) ▷중앙외과의원(삼성면) ▷제일연합의원(음성읍) ▷제일조은병원(금왕읍)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음성군 유공납세자로 선정된 자에게는 건강검진비 10% 할인, 입원·외래 진료비 중 본인부담금 10% 할인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음성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유공납세자로 선정된 개인과 법인에 대해서는 유공납세자 인증패와 법인현판을 수여하고 있다. 또한 법인 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 NH농협은행 음성군 지부에서 금융 우대 혜택, 음성군 자연휴양림 입장료와 시설사용료 면제, 음성 문화예술회관 공연 관람료 50% 현장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의료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비 우대혜택을 제공하게 됐다.

조병옥 군수는 "성실한 납세문화 조성 및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협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의료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공납세자가 자긍심을 가지고 사회적으로 우대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선진 납세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