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 민간어린이집 분과 20여명은 27일 산남고등학교 주변 원룸 지역 대청소를 실시했다.
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 민간어린이집 분과 20여명은 27일 산남고등학교 주변 원룸 지역 대청소를 실시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서만석) 민간어린이집 분과(회장 이훈) 20여명은 27일 산남고등학교 주변 원룸 지역 대청소를 실시했다.

7개 분과, 5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범시민 운동에 동참해 분과별로 대청소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민간어린이집 분과 회원들은 새 학기를 앞두고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거리 환경을 제공하고 맑고 깨끗한 청주 이미지 제고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청주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환경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에 동참해 주신 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민관 협업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아이들이 행복하고 시민이 살기 좋은 청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