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가 27-28일 '충남지역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에 참여해 의회 역량 강화시간을 가졌다. /홍성군의회
홍성군의회가 27-28일 '충남지역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에 참여해 의회 역량 강화시간을 가졌다. /홍성군의회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홍성군의회가 27-28일 '충남지역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에 참여해 의회 역량 강화시간을 가졌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의정연수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태안 아일랜드 리솜에서 열렸으며 군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총 14명이 참여했다.

1일차는 지자체·주민·기업이 함께하는 로컬브랜드 성공전략으로 충남 예산시장 활성화 과정과 관련해 더본코리아 외식산업개발원 조정민 부장의 지역현안 특강과 예·결산 심사 사례 연구로 효율적인 자료요구·분석 방법과 예·결산 심사 사례연구를 위한 전문강사로부터 수강 일정이 진행됐다.

2일차는 스피치 역량 향상 및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이론 및 실습과 조례안 입안·심사 기준 및 사례연구 강의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 교육이 이뤄졌다.

이선균 의장은 "이번 교육의 내용을 꾸준히 되새기고, 참여한 충남 내 타시군의회와 소통과 지역현안 내용 등을 공유하여 군민분들이 홍성군 거주에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홍성군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