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까지 모집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정기 IR 현장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정기 IR 현장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서원대학교는 3월 19일까지 20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사업화 일반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서원대 산학협력단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성과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이상 등급을 획득한 주관기관으로, 본 사업을 통해 도약기(창업 3년~7년 이내) 기업의 성과 창출과 지역 창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서원대 산학협력단은 올해에도 바이오헬스케어, ICT융복합, 뷰티·푸드테크 분야 기업을 적극 발굴해 ▷사업화 자금 ▷브랜드 재설계 ▷투자 연계 ▷글로벌 시장 개척 ▷품질시험평가 ▷IP기술평가 지원 등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도약기 기업이면 지역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K-startup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에서 주관기관(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SPARK사업단장으로서 창업도약센터를 이끌고 있는 김정진 교수는 "올해 사업에 선정될 창업기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창업 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충북 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참여기업들이 아기 유니콘으로 성장하도록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충북도와 청주시의 지원으로 서원대학교 창업도약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서원대는 2017년부터 7년 연속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다년간의 축적된 도약기 창업 지원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통해 2023년에는 26개 사를 지원, 매출 510억 원, 투자유치 54억 원, 신규 고용 59명 등의 성과를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