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유소년야구단이 올해 시즌 첫 대회인
세종시유소년야구단이 올해 시즌 첫 대회인 "2024 제9회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경기 일산자이언츠유소년야구단(이병용 감독)을 11대3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세종시유소년야구단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유소년야구단이 올해 시즌 첫 대회인 "2024 제9회 순창군수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경기 일산자이언츠유소년야구단(이병용 감독)을 11대3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2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유소년야구의 메카 순창군 팔덕야구장 등 10개 야구장에서 총 135개 팀 선수 및 학부모 포함 3천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전을 벌였다.

이번 대회는 예선 조별리그를 거쳐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새싹리그(U-9), 꿈나무리그(U-11), 유소년리그(U-13), 주니어리그(U-16) 등 총 8개 부문 우승컵을 놓고 열전을 펼쳤다.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군체육회, 아프리카TV, 야구용품 전문기업 위팬(골드배트)이 후원했다.

경기 일산자이언츠유소년야구단과의 결승전에서 세종시유소년야구단은 5회까지 매 이닝 득점을 하며 총 13안타의 막강한 공격력을 과시했다. 5회 1점, 6회 2점을 만회한 경기 일산자이언츠유소년야구단을 11대3으로 대파하며 시즌 첫 대회에서 최강 리그인 유소년청룡(U-13) 감격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결승전 3이닝 노히트 무실점 6K와 전 경기 맹활약으로 팀을 우승으로 이끈 이유찬(세종시유소년야구단)이 대회 최우수선수상(MVP), 김민준(경기 일산자이언츠유소년야구단)과 김윤학(세종시유소년야구단)이 우수선수상을 차지했다.

대회 감독상을 수상한 세종시유소년야구단의 장재혁 감독은 "우선 대회를 열어준 순창군과 대한유소년야구연맹에 감사드린다. 긴 여정동안 수고해 준 학부모님과 고생해 준 코치진, 열정적으로 열심히 경기에 임해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바르게 기본이 잘되어 있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지도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의 이상근 회장은 "어린 아이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현실속에서 올해 첫 대회에 그것도 지방 대회에 사상 최대인 135개팀이 출전하여 솔직히 가슴이 벅찼다. 공 하나 만으로 행복을 줄 수 있는 야구. 연령별, 실력별 시스템 야구, 공부하는 야구, 즐기는 야구, 생활속에 야구를 완벽하게 실현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마지막으로 9년 동안 변함없이 지원해 주신 순창군과 최영일 순창군수님과 신정이 순창군의장님, 순창군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