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푸드 업무협약 체결

'보령수협 제휴푸드 업무협약' 사진. /공주시
'보령수협 제휴푸드 업무협약' 사진. /공주시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 먹거리사업단(단장 전홍남)과 보령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임석균)은 지난 5일 공주시 로컬푸드와 보령시 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제휴푸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령수협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전홍남 단장과 임석균 조합장 및 공주시 로컬푸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제휴푸드협약 내용은 공주지역 로컬푸드와 보령시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사항으로 공주시 먹거리사업단은 공주알밤을 비롯한 특산물과 그 가공품을 수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공급하고, 보령수협은 멸치, 건새우 등 수산 로컬푸드를 공주시 로컬푸드직매장에 공급,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상호 로컬푸드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명문화하고 양 도시간 사업 참여농가를 발굴, 양성하여 지속가능한 공급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며, 지역간 로컬푸드의 판매를 적극지원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전홍남 단장은 "제휴푸드협약을 통해 지역 간 먹거리 교류가 활발해지고 상호 관계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석균 조합장은 "두 지역 간 우수 농산물과 수산물을 상호 교차 판매할 수 있어 의미가 크고, 협약을 계기로 로컬푸드의 판매 활성화와 안정적인 유통경로가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주시 로컬푸드 공주밤, 맛밤, 밤뻥과자 등이 보령수협 로컬푸드매장에 입점, 판매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