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비협회 충남분회'와 업무협약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평생교육원 산하 민간경비교육센터는 6일 오전 11시 전교내 자유관 308호에서 '사단법인 한국경비협회 충남분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시대적 변화에 따른 양질의 교육을 운영해 경비교육 활성화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백석대는 2016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지금까지 약 7천5백여 명의 경비인력을 배출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은 경비직 일자리 창출 취지에 맞게 교육 종료 이후 수료들을 대상으로 ㈜지피에스 시큐리티, ㈜수호시스템 등 천안 아파트 경비 업체들과의 협조로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안성시일자리센터, 천안일자리센터, 민간경비업체들과의 위탁교육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 오는 28일부터 30일에는 SK쉴더스의 합숙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백석대 강기정 평생교육원장은 "은퇴 후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ㆍ장년층에게 경비/보안직은 주요한 시니어 일자리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대학의 경찰학부에서 경찰, 경호 관련 교수진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경비협회는 경비업법에 근거하여 1978년 9월 설립되어,국내 민간경비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법정단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