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가 지난 1월과 2월 약 960곳의 도로 파임 정비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달 말부터는 약 1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차량 통행이 많은 주요 간선도로(7개소,연장 6.4km)와 교량에 대한 재포장공사를 4월까지 진행한다.

도로 재포장 대상지는 ▷구즉세종로(금남면)시도6호선 ▷한누리대로(해밀동)시도1호선 ▷세종오송로(연동면)시도10호선 ▷연청로(부강면)국지도96호선 ▷청연로(연동면)시도13호선 ▷다솜로(어진동)도시계획도로 ▷세종로(금남면)시도7호선이다.

대평교, 다정교, 명학교, 물목교는 재포장을 통해 도로 통행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임두열 도로관리사업소장은 "겨울철 잦은 강설과 제설작업은 많은 도로 파임 현상을 유발하고 노면에 나쁜 영향을 끼쳐 매년 봄 차량 파손과 교통사고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이라면서 "봄철 기온 상승에 따라 해빙 등으로 발생한 도로 파임(포트홀)을 보수하고 주요 간선도로를 재포장하는 등 도로 환경을 정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로 파임 신고는 세종시청 누리집 시민의 창, 안전신문고 등으로 할 수 있고 사고접수 문의는 도로관리사업소(044-301-3728)로 하면 된다.

도로 파임으로 인한 자동차 피해 신고 시에는 사고블랙박스 영상과 피해사진 등 증빙자료를 세종시 도로관리사업소로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