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비 13% 증가

메디톡스 관련 자료사진. /중부매일DB
메디톡스 관련 자료사진. /중부매일DB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7일 메디톡스는 매출(연결 기준) 2천211억원, 영업이익 173억원, 순이익 96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3%, 74% 감소했다.

톡신 및 필러 등 주요 사업의 성장과 새롭게 진입한 뉴로더마 코스메틱 뉴라덤 호조로 지난해 매출은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세부적으로 톡신 매출은 전년 대비 해외와 국내에서 각각 16%, 26% 성장했다.

필러 매출은 해외와 국내에서 각각4%, 11% 증가했다.

다만 미국 FDA허가 준비를 위한 조업중단 손실이 4분기에 발생하며 매출원가가 상승했지만 국내 및 해외에서 진행중인 소송 제반 비용이 발생하며 이익은 감소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여러 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올해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지난 몇 년간 재도약을 위해 진행했던 여러 프로젝트들이 하나씩 결실을 맺는 시점인 만큼 목표했던 성과가 결과로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시장에 선보인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 해외 허가 획득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미국, 일본 등 선진 시장 진출을 목표로 개발중인 비동물성 액상 톡신 제제 'MT10109L' 미국 FDA허가 절차를 정상궤도에 올려놓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