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29일까지 접수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오는 26∼29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다양한 답례품 제공을 위해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괴산군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오는 26∼29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다양한 답례품 제공을 위해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다양한 답례품 제공을 위해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권을 확대해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관심 유도와 제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관광·서비스 ▷농산물(축산·수산·임산물 포함) ▷가공식품(전통주 포함) ▷생활용품(공예품, 공산품) 등 4개 분야이다.

신청자격은 괴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등록 업체)로서 답례품목으로 선정된 물품을 생산(제조) 및 배송할 수 있는 업체이다.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개모집 공고 내용은 괴산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희망 업체는 26일부터 29일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괴산군청 행정과 행정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 기간이 끝나면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역 정착도, 업체 신뢰도, 지역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급업체로 선정되면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답례품 등록 등 절차를 거쳐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한다.

괴산군은 그동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괴산청결고춧가루 ▷복숭아병조림 ▷천연꿀 ▷참알곡 선물세트 ▷괴산사랑선물세트 ▷괴산사랑카드 포인트 ▷괴산장터 온라인쇼핑몰 포인트 ▷벌초대행 서비스 등 8개 품목을 선정해 기부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연기용 행정과장은 "기부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향사랑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지역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