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지역서 민심 공략·양승조 후보 지원 사격 앞장
"윤 정권, 무능·무책임…올바른 사회정립 절실" 호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10 총선을 한 달 앞둔 11일 오후 충남 홍성군 홍성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10 총선을 한 달 앞둔 11일 오후 충남 홍성군 홍성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충남의 TK로 불리며 보수세가 강한 홍성지역을 방문해 "충청에서 승리해야 전국에서도 이길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의 행보는 민주당의 험지라 불리는 충남의 민심을 공략하고 양승조 예비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상인들을 만난 자리에서 "양승조 예비후보가 원래 출마하려던 천안을에 나왔다면 당선은 따놓은 당상이었지만 당을 위해 어려운 곳에서 출마를 결심했다"며 "반드시 당선시켜 주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을 '후안무치', '무능', '무책임'한 정권으로 규정하며 경제 파탄, 피폐해진 국민들의 삶을 위해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이 올바른 미래 사회로 나가기 위해서는 민주당의 승리가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총선의 중심은 바로 충청"이라며 "충청에서 이겨야 전국에서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현재 행정 권력만 갖고도 나라를 난장판으로 만드는데 여당이 국회 입법권까지 가져가게 되면 나라의 시스템을 아예 바꿀 것"이라며 "투표를 통해 반드시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