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홍성군은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성평등 기금 지원사업 공모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여성 권익 보호 및 복지증진,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촉진, 일·가정 양립지원 4개 분야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문화·복지 등 전반적인 사업이다.

지원규모는 총 2천만원으로 사업규모에 따라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은 최대 4개까지 지원한다.

사업대상은 홍성군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단체·기관으로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여성의 복지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한 사업과 활동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인프라가 확보되어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홍성군청 홈페이지-군정소식-공고/고시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가정행복과 여성복지팀(☏041-630-19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홍성군 양성평등위원회 및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및 양성평등 실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단체와 금액을 결정하며 결과는 단체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경험과 역량 있는 법인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양성평등 실현과 인식개선을 위한 우수하고 다양한 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