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지역내 초·중 대상 맞춤형 학습코칭 서비스지원

〔중부매일천성남 기자〕옥천교육지원청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옥천거점은 지난 11일 학습지원단을 대상으로 청운대 이민선 교수를 강사로 초빙, '맞춤형 학습코칭을 위한 학습지원 전략'주제로 전문가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옥천거점은 이번 전문가초청 특강을 통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기능, 학습지원단의 역할, 학습지원 프로세스 및 사례개념화, 읽기 및 수리력 학습지원 자료 활용법 등 맞춤형 학습코칭을 위한 효과적인 학습지원 전략 방법을 함께 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선 교수는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개인별 상황 및 특성에 따른 종합적인 지원을 위해서는 인지, 심리, 정서, 행동 등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사례개념화가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옥천거점은 오는 25일부터 옥천·보은·영동지역의 초·중교를 대상으로 방과후 학습코칭, 학습서포터즈(수업 내 지원), 도도샘 솔루션 교실, 전문치료기관연계 등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숙경 교육장은 "이번 전문가초청 특강으로 학습지원단의 전문성 신장의 기회가 되어, 도움이 필요한 학습지원 대상학생의 개별 특성 분석을 통하여 맞춤형 학습지원으로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학습지원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