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유지곤 후보가 13일 대전시의회를 찾아 무소속 출마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황인제
무소속 유지곤 후보가 13일 대전시의회를 찾아 무소속 출마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황인제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무소속으로 대전 서구갑에 출마한 유지곤 후보가 1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무소속으로 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유지곤 후보는 "거대 양당이 하고 있는 선거운동과는 차별화된 선거운동을 하겠다"며 "존재감 있는 무소속 후보가 되기 위해 차곡차곡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당선이 된다면 민주 시민들의 열망을 잘 받들어 다시 민주당에 복당하고 싶다"며 "제가 선택했던 정당의 가치관을 그대로 계승하기 위해 무소속 출마를 했다"고 피력했다.

이어 "지난번 국회 앞에서 나루토 춤을 추는 조회수가 1천400만 정도의 조회수가 나왔다"며 "트랜디한 선거운동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절대 약한 무소속이 아닌, 파란을 일으킬 수 있는 무소속이 되겠다"며 "새로운 하얀 옷을 입고 가장 주목 받는 후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지곤 후보는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대전 서구갑 출마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