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장철민 대전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이 1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대전지역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황인제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대전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이 1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대전지역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황인제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철민(대전동구) 대전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이 1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대전지역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전략을 발표했다.

장철민 대전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은 "윤석열 정권의 R&D 예산 삭감 정책의 가장 큰 피해자는 우리 대전 시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물가 고금리에 대응하지 못하고, 줄어든 일자리와 대전의 경제를 악화시킨 윤석열 정부를 대전시민이 심판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 중앙당에서 선대위가 꾸려지고 지도부가 첫 방문지로 대전을 방문하는 것은 큰 상징성이 있다"며 "대전 지역이 얼마나 총선에서 중요한 비중을 찾이하는지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장 직무대행은 "민주당 대전시당은 대전지역 7석 모두를 방어해 내는 것이 목표"라며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 대덕구 현역 의원인 박영순 의원이 민주당을 탈당해 새로운미래에서 출마를 기정사실화 한 것과 관련해 단일화 계획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장 직무대행은 "박정현 후보도 충분히 승리할 수 있는 능력과 여건이 된다"며 "구체적으로 당차원에서 논의된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또, 이상민 의원과 황운하 의원의 탈당과 다른당 입당과 관련해 민주당 대전시당의 입장 발표가 사뭇 다르다는 질문에 장 직무대행은 "이상민 의원은 실패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로 합류하며 당이 추구하는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갔기 때문에 비판을 한 것"이라며 "황운하 의원의 경우는 민주당과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비슷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 조국혁신당으로 간 것이기 때문에 강하게 비판을 하지 않은 것"이라고 답했다.

황운하 의원의 민주당 탈당으로 인해 공석인 대전시당위원장 자리에, 민주당은 지난 11일 최고위원회 회의를 열고 대전시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재선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장철민 의원을 임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