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영진·정청래 다선 도전
與 나경원·이혜훈·김용태·신재경
개혁신당 이원욱, 경기서 4선 시도
새로운 미래 전병헌, 동작갑 출마

〔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 〕4월 총선에서 충청권 출신으로 수도권 선거에 나서는 여야 후보들의 성적표가 주목된다. 충청출신들이 수도권 선거에서 선전할 경우 이들 대다수는 충청 현안에 우호적 입장을 나타낼 수 있어서 이들 당선 여부가 관심을 끈다.

김영진 의원

13일 여야 총선 후보 확정 명단에 따르면 원내 1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선 충남 예산 출신 김영진 의원이 수원 병 지역구에서 3선 도전장을 냈다. 김 의원은 당  사무총장, 원내수석부대표, 국회 운영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했다.

정청래 의원
정청래 의원

같은 당 정청래 의원은 서울 마포 을 선거구에서 4선에 도전한다. 충남 금산 출신인 그는 대전 보문고를 졸업했다. 당 최고위원을 지내는 등 당 지도부에 포진해 있다.

나경원 전 의원
나경원 전 의원

국민의힘에선 충북 영동 출신  나경원 전 의원이 서울 동작 을 선거구에서 5선에 도전한다. 나 전 의원은  자칭타칭 충북의 딸로 불리며 득표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이번 총선에 승리할 경우 국회의장단 진출이 가능하다.

이혜훈 전 의원
이혜훈 전 의원

같은 당 충북 제천 출신 이혜훈 전 의원은 서울 중·성동 을 지역구에서 4선에 도전한다. 이 전 의원도 자신을 충북의 딸로 표현하며 충청권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있는데 총선에서 이길 경우 국회직 수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김용태 전 의원
김용태 전 의원

같은 당 대전 출신 김용태 전 의원은 경기도 고양정 지역구에서 4선 도전장을 냈다. 김 전 의원은 대전고 출신으로 이번 총선에서 대전 출마설이 나돌기도 했다. 김 전 의원이 당선될 경우 중진의원 그룹에 포함된다.

신재경 전 대통령실 행정관
신재경 전 대통령실 행정관

같은 당  충남 부여출신 신재경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인천 남동 을에 첫 출사표를 냈다. 신 전 행정관은 충남출신이지만 인천에서 줄곧 학교를 다녀 지역 연고가 탄탄하다는 평가다. 충청향우회 조직이 인천에서 세가 강한 만큼 출향인들의 지지 여부도 주목된다. 

이원욱 의원
이원욱 의원

개혁신당 충남 보령 출신 이원욱 의원은 경기도 화성 정 지역구에 4선 출사표를 냈다. 이 의원은 민주당에서 탈당 해 개혁신당으로 도전장을 냈는데 같은 선거구에서 그 결과가 주목된다.
 

전병헌 전 의원
전병헌 전 의원

새로운미래 충남홍성 출신 전병헌 전 의원은 서울  동작갑에서 4선 도전장을 냈다. 전 의원이 이번 총선에서 승리할 경우 4선 반열에 오르며 국회 주요직책을 차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