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 문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한수)는 14일 문화동 12개 경로당에 충주지역 대표 명필 서예가인 현산 서동형 선생의 붓글씨로 제작한 족자를 선물했다.

이번 족자 선물은 문화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서예교실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서동형 선생에게 어르신들이 가슴에 담기 좋은 글귀를 선물해 이웃과 함께 어울려 상생하는 문화를 조성하자는 문화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족자에는 '책임있는 노인, 지혜를 보태주는 노인, 사랑을 베푸는 노인'이 순서대로 수려한 글씨체와 어우러져 존경의 의미를 명료히 담고 있다.

서동형 선생은 1981년부터 43년간 서예 연구를 해온 한문학 박사로 충주지역 대표 서예 단체인 해동연서회 2대 회장으로 충주지부를 이끌며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한수 위원장은 "충주시의 자랑인 명필가 서동형 선생님을 가까이 모시어 문화동 어르신들께 좋은 글귀를 선물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며 "전달된 족자의 따뜻한 기운을 받아 어르신들의 하루가 더욱 뜻깊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다 함께 행복한 문화동을 만들기 위해 오는 6월에는 문화동 어울림 음악회 개최 및 연 6회 문화동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들을 위한 시정 및 동정 홍보와 더불어 휴대폰 조작법, 쓰레기 분리수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교육하는 캠페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키워드

#문화동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