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 청산체육공원… "지역주민과 괸림객 한마음"

지난해 청산생선국수축제 모습
지난해 청산생선국수축제 모습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지역주민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제5회 청산생선국수 축제'가 오는 4월 13, 14일 이틀간 청산체육공원(청산면 교평리 251-3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산면의 대표 먹거리인 생선국수를 대내외에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역의 각종 단체가 힘을 합쳐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청산만의 특선품인 생선국수, 도리뱅뱅, 생선튀김 및 추어탕 등 먹거리는 물론 ▷즉석 노래자랑 ▷농산물 판매장 ▷트랙터 마차 운행 ▷농기계 전시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즐길거리도 준비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앞서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1일 청산면민협의회(회장 장철수)는 지역 내 6개 생선국수 업소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단합된 지역민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형약 체결로 향후 생선국수 축제 시 면민협의회에서는 요식업소에 식당 개설을 위한 인력과 물품을 적극 지원하고, 요식업소는 청산 생선국수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와 방문객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주관단체인 청산면민협의회장은 "맑고 깨끗한 보청천에서 맛있는 음식과 봄 입맛을 돋우는 생선국수 제공을 통해, 청산을 찾는 내방객에게 흥과 시골의 정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