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8세 이상 45세 이하 예비창업자 20팀 모집

보령시청사 / 보령시
보령시청사 / 보령시

〔중부매일 서성원 기자〕 15일 보령시는 오는 20일까지 청년의 우수한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과 경쟁력 있는 기업 육성을 위해'2024년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수행기관으로 ㈔한국능률협회가 참여하며,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인구소멸위기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창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 예비창업자 20팀을 모집하며, 관외자의 경우 창업일 이후 1개월 이내 보령시로 전입해야 한다.

창업교육은 기업가 정신, 린+디자인씽킹, 비즈니스모델 개발, 산업별 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필수 교육이 진행되고, 수료자에 한하여 창업경진대회 참여 자격을 갖게 된다.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20개팀 중 최대 13개 창업팀을 선발하여 창업 엑셀러레이팅과 시제품 제작비, 재료비, 임차료, 직원채용에 따른 인건비 등 경비를 최대 2천만 원까지 분야별 차등 지원하며, 데모데이(스타트업 홍보, 투자 관련 행사) 등을 통해 한국중부발전의 후속투자유치 지원금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참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보령시 일자리지원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한국능률협회에 이메일(choayo@kma.or.kr) 접수하면 된다.

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 고시/공고란이나 보령시일자리지원센터(www.brcn.go.kr/job)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보령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