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단체 ‘여울’이 지난 17일 주거환경 개선 봉사하기 전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천안시
자원봉사단체 ‘여울’이 지난 17일 주거환경 개선 봉사하기 전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천안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청룡동 자원봉사단체 여울(단장 김세동)이 지난 17일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도배, 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수혜 가구는 거동이 불편한 구성원이 있는 3인 저소득 가구로 집안 내 곰팡이 등으로 벽지와 장판 교체가 시급한 상태였다. 여울 회원들은 벽지, 장판 교체와 생활폐기물을 정리했다.

청룡동 맞춤형복지팀에은 대상 가구를 사전에 방문해 상담하고 주거환경 개선 외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점검하고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기로 했다.

김세동 회장은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보람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고혜경 동장은 "바쁘신 생업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에 애써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