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군 고향사랑기부 특별 답례품 'GAP새싹삼 삼겹살꾸러미' 홍보물 /금산군
충남 금산군 고향사랑기부 특별 답례품 'GAP새싹삼 삼겹살꾸러미' 홍보물 /금산군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이 만인산농협과 함께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특별 답례품 'GAP새싹삼 삼겹살꾸러미'를 개발했다.

이 답례품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인기 품목인 삼겹살과 함께 이를 간편하고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GAP 인증을 받은 새싹삼과 11종 야채 꾸러미가 함께 담겼다.

특히,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의 88%를 차지한 기부 액수인 10만 원의 답례품 금액인 3만 원에 맞춰 가격을 설정해 접근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명품수삼세트, 금산인삼주 등 48개 제품도 준비했다.

금산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용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내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금산군 관계자는 "만인산농협과 함께 금산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고 지역 상생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특별 답례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금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색있는 답례품 구상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