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고교 1학년 대상 11개 체험 마을서 50여가지 체험

충북 진로교육원은 항공우주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맞춰 항공우주마을에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도입했다.
충북 진로교육원은 항공우주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맞춰 항공우주마을에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도입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 진로교육원은 20일부터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꿈틔움 진로체험활동'을 시작한 가운데 항공우주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맞춰 항공기 시뮬레이터를 도입했다.

이번에 설치된 비행훈련장치(Cessna-172S 비행 시뮬레이터)는 실제 경비행기의 조종 장치를 학생 체험용으로 구성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유체험마을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초연결성·초지능 첨단기술 융합산업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드론 체험을 신설해 ▷드론 배틀(장애물) 경기장 ▷군집 비행장 ▷드론 스포츠 경기장 등으로 구성해 4월 말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꿈틔움 진로체험은 초 5학년부터 고 1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희망에 따라 진로상담마을을 비롯한 11개 체험마을에서 50여 가지의 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별 진로체험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진로발달 단계에 따라 학교급별 맞춤형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교육원은 디지털 대전환, 코로나19 등 사회 환경 변화로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고, 학생들의 희망 직업이 변화함에 따라 진로체험에도 매년 신산업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설과 에듀테크 기반 체험시설 및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흥준 원장은 "학생 주도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창의성, 문제해결력, 융합적 사고 등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