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청풍호반 벚꽃축제가 8일부터 16일까지 9일 간의 일정으로 청풍호반에서 열린다.

제천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송만배)가 주관하는 벚꽃축제는 25년 이상 된 수천 그루의 벚꽃이 13km에 걸쳐 펼쳐진 청풍면소재지와 청풍문화재 단지, 제천수상아트홀등 청풍호반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의 본행사는 15일과 16일 양일간으로 15일에는 청풍부사의 봄나들이를 시작으로 축하비행, 대북공연인 벚꽃의 울림, 국악공연, 시조경창 등이 문화재단지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 유일의 수상공연장인 청풍호 제천수상아트홀에서는 호수사랑환경음악회가 열린다.

16일에는 문화재단지 한벽루에서 의병무예시범을 실시되며, 초등학생 1천 명이 참가하는 벚꽃사생대회가 열린다.

본행사 양일 간 문화재단지 고가에서는 윷놀이, 널뛰기 등 민속놀이 체험장과 천연염색전, 인절미를 만드는 떡메체험장이 마련되며, 들꽃이 전시된다.

청풍문화마을 공터에서는 공연과 더불어 지역의 농특산물 전시와 먹을거리 풍물장터도 운영되며, 능강 솟대 문화공간에서는 솟대전시회가 마련돼 관광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새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화사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축제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키워드

#연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