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만 후보
이정만 후보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국민의힘 천안을 이정만 후보는 지지자모임에서 농촌 현장에 생산직 인력수급에 대한 심각성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법무부에 불법체류 외국인 근로자들에 대한 단속을 농번기만이라도 자제해달라고 강력히 요청해 법무부 측으로부터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이 예비후보는 "농가들은 합법, 불법을 가리지 않고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졌으며, 외국인 근로자 임금은 높아져 가고 있는 현실이며, 그마저도 구하기가 힘들어 농작업을 포기하거나 축소하는 농가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지역은 배농사 가구가 많아 화접 시기나 수확 시기에는 턱없이 일손이 부족해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런 농촌 사정을 법무부 측에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농촌은 고령화 문제로 지역소멸 위기를 맞았고, 해가 갈수록 농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며, 농업 인력은 갈수록 부족해지는 현상은 오래된 농촌사회 문제다.

이를 통해 이정만 예비후보는 지난해에와 금년에도 법무부측에 배화접기간 동안 외국인 근로자 단속 자제 협조 요청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