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까지 원도심 활성화 차원 청주시 소재 문화예술단체 대상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오는 4월 5일 오후 3시까지 청주시 소재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4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청주시가 추진하는 원도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이자마자 총 5만 2천여 명의 누적 관람객을 기록하며 화제성과 흥행면에서 성공을 거뒀다.

당시 축제와 연계 진행한 공모에서는 '세계악기 과자합주 음악여행', '동화 속 주인공은 나야 나', '경이롭酒' 등 원도심의 공간·역사적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들이 선정돼 시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모는 오는 4월 27일과 28일 청주시 중앙동 이팝나무길과 소나무길을 무대로 펼쳐질 원도심골목길 축제 '봄: 중앙동화'와 연계됐다.

공모분야는 ▷공연형(음악, 연극, 마술, 복합 퍼포먼스 등) ▷체험형 등 2개 분야다.

올해 주제동화는 '빨간망토'로 해당 동화와 부합하면서도 '중앙동'이라는 원도심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어지는 축제 운영시간을 고려한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방식이 필수다.

최근 3년간(2021~2023년) 청주에서 활동한 경력과 함께 청주시 소재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 등의 단체 증빙서류를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되면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이 지원된다.

행사기간 ▷공연형은 1일 3회씩 총 6회 이상의 공연이 ▷체험형은 1회 수용인원 20~70명을 대상으로 한 1일 3회씩 총 6회 이상의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필수다.

참여를 원하는 문화예술단체는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고 오는 4월 5일까지 이메일(pushweek@cjculture.org) 제출한 뒤 전화 확인을 마쳐야 접수가 완료된다. 확인 전화는(☏ 043-219-1083/1020)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