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성웅이순신축제 브리핑
박경귀 시장 성웅이순신축제 브리핑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4월 24일부터 5일간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 대회, 전술 신호연 만들기 체험, 연암산 봉수의식 재연 등 2024년 성웅 이순신 축제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는 이봉근 명창의 창작 판소리 '이순신가'가 처음 공개된다.

이봉근 명창은 고 박동진 선생 이후 명맥이 끊겼던 판소리 '충무공 이순신전'을 복원해 부른 젊은 명창이다.

특히 아산시와 이봉근 명창이 손잡고 만든 창작 판소리 '이순신전'에는 충무공의 영웅적 면모는 물론, 아산에서 보낸 청년 시절과 어머니와의 이별 등 아산시와 관련된 '인간 이순신'의 이야기가 풍부하게 담긴다.

지난해 벅찬 감동을 선사했던 아산시립합창단의 '난중일기 칸타타'는 올해 뮤지컬로 장르를 바꾸고, 무대 스케일을 확장한다.

장르 변화에 따라 대형 뮤지컬 ▷ 팬텀 ▷ 안나 카레리나 등에서 활약한 김순영 소프라노가 예술감독으로 발탁됐다.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OST '해무'를 부른 대한민국 대표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도 성웅 이순신 축제 무대에서 '해무'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박 시장은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과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밀리언'의 공연도 다시 만날 수 있다" 며 "다양한 장르의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빚어낸 이순신 선양 공연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