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모집 카드뉴스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모집 카드뉴스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옥천소방서(서장 김영준)가 안전시설 등의 설치를 유도하고 관계인의 자율 안전관리 능력을 제고하는 등 소방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모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옥천소방서는 오는 6월 30일까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신청·접수를 받는다. 옥천관내 우수업소로 선정된 곳은 지난 2012~2023년까지 12곳이며, 현재 우수업소로 남아있는 곳은 4개소다.

우수업소로 선정되는 다중이용업소는 ▷ 2년간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영업주에 대해 관할 소방서장 표창 수여 ▷우수업소를 증명할 수 있는 표지를 부착할 수 있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영업허가 3년 이상 경과된 업소 중 ▷화재 발생이 없고,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는 등 인정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신청방법, 인정요건, 선정방법, 등 세부적인 사항들은 옥천소방서 홈페이지를 참고 바란다"며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가 소방 안전 문화 공감대 형성과 민간 자율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옥천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