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 관련 "민주 당원들에 죄송…대의 위해 노력"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갑 후보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갑 후보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저격하던 새로운미래 김종민(사진) 세종갑 후보가 민주당원들에게 사과를 표명하는 등 민주당 지지층들의 표심흔들기에 나섰다.

김 후보는 26일 김어준의 뉴스공장 유튜브 채널에서 "나름대로 정치인으로서 뜻이 있고 생각이 있어 한 행동이지만, 당원들이나 지지자들에게 상처가 됐다면 죄송하다"라면서 "방법상의 차이를 넘어서서 대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김어준 총수는 "최근 민주당 이영선 후보 공천이 취소됐고, 남은 후보는 새로운미래와 국민의힘밖에 남지 않았다"라고 설명하며 민주당 지지층에게 하고픈 말이 있는지 물었다.

김종민 후보는 "많은 분들을 만나뵀는데, 민주당 지지자 분들이 큰 충격을 받았다"라며 "저한테 표를 달라고 말씀드리기 미안한 상황이다"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김종민이라도 잘 해서 국민의힘을 꺾으라고 하시는 분도 있고, (민주당을) 탈당해서 너무 속상하다. 표를 주는 것은 생각해보겠다고 하시는 분도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나름대로 정치인으로서 뜻이 있고 생각이 있어 한 행동도 있지만, 당원들이나 지지자들에게 상처가 됐다면 죄송하다"라며 "민주당이 싫어서, 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에서 벗어나려고 한 게 아니라 더 잘해보고자 한 거다"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윤 정권을 어떻게든 심판해서 나라를 바로잡으려고 하는 것은 같다"라며 "중간의 방법상의 차이를 넘어서서 대의를 위해 노력하고 앞장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김종민 후보 캠프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을 자세히 듣지는 못했지만 우리가 사과 할 게 있나. 그게 사과 한 거라고 말할 수 있나"라고 딱 잘라 말했다.

한편 김종민 후보는 지난 12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출마기자회견에서 "어떤 정당도 텃밭없다. 민심이 흔들리면 뒤집힌다. 세종시는 개혁의 텃밭이다. 누가더 개혁적이고 이 개혁을 완수할 실력 있느냐를 세종시민들이 볼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후보는 민주당과의 합당 등과 관련된 질문에서 "민주당과 뜻이 다르거나 싫어서 나온 게 아니라 민주당이 사당화, 방탄정당이 돼 있다. 내부총질 논리가 있다. 이런게 없다면 민주당과 같이 할 수 있다. 가장 실력발휘 할 수 있는 정치인으로 자부한다"면서 "이재명 대표 개인사법문제는 개인적으로 알아서 하고 민주당 사당, 방탄정당에서 벗어나면 윤석열 정권 바로잡는 가장 중요한 선택할 수 있다. 당대표로서 합당, 돌아가겠다라를 예단해서 말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