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은 금산군 금산다락원에서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신용보증재단은 금산군 금산다락원에서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충남신용보증재단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금산군 금산다락원에서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분들이 어려워하지만 반드시 필요한 분야인 SNS 마케팅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 등 이론과 실무를 통합한 현장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김두중 이사장은 재단의 금융·비금융 지원 및 지난해 사업 성과와 올해 주요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김태흠 충남지사의 중·소상공인의 저금리 자금 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다양한 마케팅 사례, 색을 이용한 마케팅 등을 소개하며 조목조목 핵심을 짚어주는 강의를 진행했다.

김 이사장은 "경험을 통해 느끼는 감정에 의해 형성된 기억 속에 남는 총체적인 이미지화를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에 나만의 철학을 찾아야 된다"고 제안했다.

이어 "무엇보다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내가 잘하는 걸 더 잘하게 만드는 내 강점을 더 강화시켜 변화들에 재빠르게 적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업 성공률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