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후보. /연합뉴스
강훈식 후보. /연합뉴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28일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 ' 5대 공약 중 세 번째 공약으로 아산 문화예술 아트센터 건립을 공식 발표했다 .

아산은 1 인당 지역내총생산(GRDP) 이 9천1백만 원으로 우리나라 전체 1인당 국내총생산(GDP)의 두 배가 넘을 정도로 소득 수준이 상당히 높아, 문화와 여가에 대한 수요 또한 높은 상황이다. 

반면 유명 가수의 콘서트나 전시회 , 클래식 공연 등을 즐기기 위한 공연문화시설은 부족한 편이라, 많은 시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해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상황이다. 

특히 3,564,000㎡(108 만평) 신도시 착공까지 눈앞에 두고 있어 아산이 일자리 , 경제중심 도시를 넘어 문화와 여가까지 이루어지는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아트센터가 필수라는 지적이다.

강훈식 후보는 "아산 원도심에 추진 중인 대규모 종합공연장은 시비나 도비가 투입되는 만큼 , 지자체장이 의지를 가지고 잘 추진해 주실 것으로 믿는다"면서 "다만 아산 내 문화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도시를 조성하면서 아트센터 건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조성사업자인 LH 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