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원은 인간의 육체적ㆍ정신적 질병의 치료와 건강 증진을 위해 존재한다" 최병원(청주시 복대동)은 이를 모토로 환자들에게는 차별화된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에게는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며 충청권의 모범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병원은 충청권 최고의 정형외과 전문 병원으로 전문병원 시대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정형외과 진료영역을 전문 분야별로 세분화해 대학병원 이상의 고난위 수술 시행하는 수술전문 병원이다.특히 친절한 의료 서비스와 최신 의료기술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추구,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병원이다. 최병은 효율적인 경영에 따른 안정된 의료,행정 서비스와 맞춤형 고급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병원 등록에서 진료 완료까지의 빠른 행정서비스와 전문 분야별로의 차별화된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당일 입원에서 수술일정 확정까지의 정확한 진단에 따른 빠른 진료일정 대학병원급이상의 진료와 의원급의 빠르고 간편한 의료지원서비스 제공,맞춤형 고급 의료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100% 전화접수로 접수의 간편화, 업무 연관성을 고려한 층별 배치 및 효율적인 경영관리,진료과의 증대 및 확대로 환자의 대기시간 단축,주차장의 확대로 내원시 불편감을 해소하는등 행정 서비스의 제공을 하고 있다.최고의 의료진 및 일반외과 개설 최병원은 정형외과 전문의를 보강,충청권 최대의 정형외과 병원으로 거듭태어나기위해 노력중이다.이를 위해 최병원은 정형외과 김대야 과장(연세대 의대), 정경일 과장(충북대학교 의대)을 보강했으며 일반외과를 개설, 연세대학교 의대를 거쳐 사창사거리 양원석 외과를 개원, 수년간 진료를 한 해 양원석 원장을 보강, 지난달 20일부터 진료를 시작하는등 각 전문분야별 과장의 체계적인 협진 진료를 하고 있다.특히 고객 중심의 쾌적하고 안락한 병원, 미래 의료 환경 변화를 수용하기 위하여 전 직원의 꾸준한 재교육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서비스 교육(2004년 3월), 매뉴얼 작성 등을 실시하고 있다.의료 보유장비 대폭 확충 충북 최초의 FULL PACS, OCS 구축으로 진료 시간 단축 다변화하는 의료 제공을 위하여 세브란스 병원과 의료협력 체결로 환자 의뢰 및 관리, Web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에 의사선생님이 직접 답변을 하여 환자에게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FULL PACS(의료영상 저장전송 시스템) = 삼성 서울병원, 연세 세브란스병원과 같은 기능의 FULL PACS를 2001년도부터 갖추고 있으며 의료영상의 전산화를 통하여 빠르고 정확한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OCS(처방전달시스템) = 지난 96년 개원하면서부터 충북 최초로 OCS(전자 처방전달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원무행정, 진료업무, 간호업무, 진료지원업무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시켜 의료진의 쉽고 빠른 진료행위를 지원하고 있다.각종 검사결과 관리와 환자의 진료정보를 제공하여 환자에게 좀더 빠르고 정확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ECHOCARDIOGRAPHY ▶Ultra Sonogram ▶C-ARM ▶MRI = 자장을 발생하는 커다란 자석통속에 인체를 들어가게 한 후 인체 내에 가장 많이 분포하는 수소 원자를 이용하여 영상을 얻는 기법으로 아주 큰 자석과 최신 컴퓨터장치를 이용한 획기적인 영상진단 의료 장비이다. 초전도자석을 사용하고 있는 장비도 있지만, 의료기기로써 안전이 충분히 보장된 장비이므로 안심하고 진료를 받아도 된다.
뛰어난 자장 균일성으로 고해상도의 화상을 제공하고, 본체내의 환자 측정 홀 크기가 74CM 최대의 크기로 환자의 폐쇄 공포증을 해소했다. 병소부위를 얇게 포착, 미세관찰부위를 촬영, 강력한 3D(입체구성화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병소부위의 크기를 정확히 알 수 있다.

적용부의는 뇌혈관질환, 경추, 요추디스크, 관절질환, 부인과 질환 등을 조기발견 및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CT = 회전하는 X선관과 검출기를 이용해 인체내부를 단면으로 잘라내어 영상화 하는 장치이다. 이 영상은 일반 X-선상에서 볼 수 없었던 연부 조직(혈액, 뇌척수액, 회질, 백질, 종양 등)의 작은 차이도 기록할 수 있으며, 얻어진 데이터를 재구성, 3차원 영상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BMD = 뼈의 밀도를 측정하여 골다공증을 진단하는 기기를 갗추는등 첨단 의료 장비로를 지속적으로 교체할 것이다.

최 병원 최헌식원장은 "최병원의 전 직원은 병원 사명과 모토아래 가족을 믿고 맡길수 있는 신뢰성 있는 병원, 최고의 노력, 긍정적이고 헌신적이며 책임감 있는 태도로 최선의 의료서비스을 제공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정형외과, 외과 전문병원, 수술 전문병원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최원장은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후 청주 남궁병원 정형외과 과장, 최헌식 정형외과 개원(1986년), 최병원 이전 개원(1996년)을 한후 지금까지 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