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어린이날 '과학체험 한마당'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유익한 과학체험 행사가 5일 순천향대학 캠퍼스, 인조잔디구장에 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5일 개최된다.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과학체험 한마당은 특별활동과 체험마당으로 나누어 총15개의 부스를 통해 다양한 로봇들을 선보인다.

이 행사는 특별활동으로 6개 코너를 체험한 후, 참가하는 ‘에어로켓발사대회’를 비롯, 14개로 구성된 체험마당에서는 순천향대 로봇연구동아리 ‘날개짓’이 제작한 (정다운 로봇)코너에서 로봇에게 명령을 내려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더욱이 포스터 전시코너에서는 ‘지구와 생물의 어제와 오늘’의 주제로 지구에서의 생명체에 대한 진화 과정과 ‘현미경으로 보는 세포의 세계’, ‘알록달록 캡슐을 만들어 봅시다’ 등 주제별 코너를 활용해 체험과 함께 관람을 할 수 있다.

순천향대학교 관계자는 “매년 방학을 이용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캠프를 열고 과학의 대중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면서 “행사를 관람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교기업 쉼마루가 만든 빵 1천500개와 간호사와 공익근무요원을 대기시켜 불편이 없도록 행사를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