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주최…주차장 집결 출발

중부매일(사장 박성규)이 주최하고 중부매일충주지사(지사장 박병창)와 예성산악회가 공동 주관하는‘제 12회 충주시민 한마음 남산산행’이 오는 4일 남산 일원에서 열린다.

6월의 짙푸른 신록속에서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당일 오전 9시 남산등산로입구 주차장에 집결해 간단한 기념식을 가진 뒤 출발, 남산성을 거쳐 하산장소인 마즈막재까지 산행을 하게 된다.

이 행사는 지난 1995년 충주시와 중원군 통합을 기념하고 시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첫 행사가 치러진 이후 매년 수천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중부권 최대의 산행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5ㆍ31지방선거로 분열된 민심을 추스리고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의미에서 관내 기관ㆍ단체장과 선거 당선자, 낙선자 모두를 초청, 시민들과 함께 산행을 하며 충주발전을 기원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주최측은 충주시와 경찰서, 소방서의 협조를 얻어 차질 없는 행사 준비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예성산악회와 아마추어무선통신 회원들이 시민들의 안전한 산행을 지원한다.

행사가 끝난 뒤 하산장소인 마즈막재에서는 시내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돼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게된다.

주최측은 행사에 참가하는 시민들에게 골프타올을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바나나와 초코파이, 우유, 생수 등 간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하산장소인 마즈막재에서는 추첨을 통해 TV 등 가전제품과 자전거, MP3, 쌀, 잡곡세트, 도자기 등 100여가지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산장소에서는 하이트맥주 무료시음회와 시원소주 무료시음회가 열려 산행을 마친 시민들의 피로를 풀어주게 된다.

중부매일은 주 5일근무제를 맞아 충주시민들에게 최고의 안식처로 자리잡고 있는 남산 등산로에 매년 영산홍을 심어 꽃길을 조성하는 등 아름다운 남산 가꾸기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