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 제가 행복운전수입니다

○…천주교 청주교구는 오는 21-22일 청원 엠마우스 피정의 집에서 제1기 아버지 학교를 연다.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마련된 이번 아버지 학교에서는 성가정의 모범인 성요셉을 통해 건강한 아버지상을 정립한다. 강좌 수료생들에게 ‘행복운전수 면허증’이 수여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부 아버지인나-건강한 나와의 만남, 2부 나의 아버지-과거의 아버지로부터의 탈출, 3부 아버지와 남성-동반자로서의 남성, 4부 아버지의 사명-가족과의 새로운 관계설정, 5부 아버지의 영성, 6부 아버지의 새로운 출발-미사와 파견 등으로 구성돼 있다.(043-257-7633)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종교인의 노력

○…(사)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공동대표 의장 조계종 총무원장 지관스님)는 오는 21일 서울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10회 대한민국종교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1997년부터 개신교와 불교, 천주교와 유교 등 7개 종교단체가 종교간의 이해와 화합을 위해 마련해온 행사로 시민문화축제로 치러진다. 올해는 사회 양극화 문제 해소를 위한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주제로 이웃종교 생활문화 체험프로그램과 종교별 의(예)복 전시회, 종교인 사회활동 사진전 및 환경체험 마당이 전시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새터민과 이주노동자와 함께하는 무지개 콘서트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