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 1년만에 2.5배 급상승

LG전자가 홍콩 등지에서 한류 마케팅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LG전자가 홍콩에서 대대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는 가운데 지난 달부터 김태희를 모델로 초콜릿폰의 옥외광고와 신문광고를 대대적으로 집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세계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쇼핑 명소인 홍콩의 커즈웨이 베이(Causeway Bay)에 설치한 초콜릿폰 옥외광고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홍콩 젊은이들로 붐비는 지하철 환승구 및 지하철역에도 김태희를 내세운 초콜릿폰 연속 광고를 시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LG전자는 홍콩에서 실시한 2006년 소비자 조사 결과 인지도가 전년대비 2.5배 상승하는 등 단기간에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6월에는 업계 관계자와 훙진바우(洪金寶) 등 홍콩의 유명 연예인, 모델과 한국 연예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초콜릿폰 신제품 발표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 현지 미디어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다.

LG전자 홍콩법인장 박기보 상무는 "한류 마케팅을 통해 홍콩 시장에서 LG전자 휴대폰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성장하는 홍콩 시장에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LG모바일을 확고히 각인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