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주최, 2007년 기관단체 신년인사회

'2007년도 기관단체 신년인사회'가 3일 오전 10시 30분 라마다플라자청주호텔 직지홀에서 열렸다.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태호)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정우택 충북지사와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내 기관·단체장, 상공업계 대표 등 각계 인사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태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의 경제 상황은 수출이 증가해 다행스럽기는 하지만, 지속되는 내수침체와 설비투자의 둔화는 물론 반기업 정서로 인해 기업인의 사기저하와 투자위축, 정부정책의 신뢰감 상실 등이 맞물려 경기회복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또 "올해에는 시장 친화적 정책과 경영환경 조성으로 잃어가는 성장동력의 엔진을 다시 점화시키고 우리 기업들도 부단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여 국가 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정우택 충북지사는 "희망차게 시작한 올해는 경제특별도 건설의 원년으로 1월 중 '경제특별도 선포식'을 통해 목표와 의지를 공유하고 모든 도정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며 "잘사는 충북 행복한 도민 실현을 위해 특히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들이 150만 도민의 힘을 모으는데 앞장 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