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매스 연료 활용 이산화탄소 배출 걱정없어

일도 바이오텍(주)

최근 지구의 환경문제가 전세계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따라 기업들은 온실가스 등 친환경적인 새로운 대체 에너지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2005년부터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투자해 온 일도바이오텍㈜.

일도종합건설㈜의 자회사인 일도바이오텍㈜는 우리나라 농·산촌에 산재한 자원순환원인 바이오매스를 연료로 활용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본격적인 공급에 나서고 있다.

일도바이오테크㈜는 바이오매스 재료를 규격화해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화하고 이를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보일러를 본격적으로 생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시장에 공급한다.

유럽의 국가들은 화석연료의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으며, 일부 국가는 향후 수년내 화석계 연료에서 완전 독립을 선언할 정도로 정부차원의 지원을 하는 것은 물론 특히 바이오매스를 연료로 사용하기 위한 정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도바이오테크㈜는 이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을 가진 스웨덴의 Ecotec사와 기술제휴를 맺었다.

이 회사가 공급하는 바이오펠렛보일러(Bio-Pellet Boiler)는 전과정이 자동으로 운전돼 편리성이 일반 유류 보일러보다 오히려 우수하다.

또 연료의 경제성이 뛰어나, 기름보일러 대비 50~60%이상의 연료비 절감효과가 있다.

특히 연료로 사용하고 남은 재는 100%순수한 목질계이기 때문에 휼륭하게 비료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가능 대상은 개인주택에서부터 전원주택, 펜션, 대·중·소규모 주거 단지에서 중앙난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열을 다소비하는 산업체와 비닐하우스의 농작물재배시설, 콘도시설, 병원시설, 근생시설, 사무실, 호텔, 화훼단지등 다양하다.

일도바이오테크㈜는 나무와 농촌부산물 및 축산분뇨를 혼합한 재료로 Pellet화 해, 이미 특허를 받았으며(특허 제 0349637호) 앞으로도 이 분야에서 더욱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이용과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